상단여백
HOME 교육복지/교육나눔
광주서부교육지원청, ‘제20회 가족과 함께하는 자원봉사 대축제 교육감 표창장 전달식’ 개최광주시교육감 표창 8명, 광주학생봉사활동연구회장 표장 2명

광주서부교육지원청이 지난 25일 2층 상황실에서 ‘제20회 가족과 함께하는 자원봉사 대축제 교육감표창장 전달식’을 개최했다.

27일 서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광주시교육감 표창장은 최기훈(성진초 5), 김선우(삼육고 1), 범준형(광주경신중 1), 이나은(살레시오여중 3), 이예은(광주중흥초 5), 홍정완(조대부고 3), 윤순우(고실중 1), 조윤식(첨단고 1) 학생 등 8명이 수상했다. 광주학생봉사활동연구회장상은 홍채리(유안초 5), 홍용성(조대부고 1) 학생 등 2명이 수상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남구가족사랑봉사단 김혜정 단장, 서석고 박희성 전)교장, 광주학생봉사활동연구회 홍명희 회장, 연구회원 및 담당교사들이 참석해 10명의 수상 학생들을 축하했다.

‘제20회 가족과 함께하는 자원봉사 대축제’는 해마다 광주서부교육지원청의 후원으로 광주학생봉사활동연구회에서 주최하는 자원봉사 활성화 프로그램이다.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난 7월31일~8월30일 봉사활동을 실시했고, 봉사활동 결과물을 연구회에 제출한 후 심사를 거쳐 입상자를 선정했다.

광주학생봉사활동연구회는 회원 67명으로 구성된 교원연구회다. 매년 광주서부교육지원청의 교원연구회 공모‧지정을 통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이어왔다. 광주서부교육지원청 박주정 교육장, 서석고 박희성 전)교장 등이 회장을 역임하면서 봉사활동 학부모지도 봉사단 연수, 학부모와 함께하는 소록도 봉사활동 체험을 운영해 왔다. 또 광주 중‧고등학교 학생 봉사활동 실천사례 발표대회를 하는 등 지역 봉사활동 활성화에 많은 기여를 해오고 있다.

광주서부교육지원청 박주정 교육장은 "가족과 함께하는 봉사활동을 통해 나눔과 배려의 정신을 함양할 수 있다“며 ”참다운 자원봉사활동으로 이웃과 지역사회를 밝게 하는 민주시민정신과 공동체 의식이 뛰어난 인재를 키워야 한다“고 말했다.

박승현 기자  pshyun1212@naver.com

<저작권자 © 광주교육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승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